press
담꾹, ‘삼복더위’ 이겨낼 간편 여름 보양식 신메뉴 2종 출시
매일경제 2024.07.17
전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난해보다 한 주 빠르게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서 올해 여름, 역대 최고 폭염이 올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이에 이른 무더위로 지친 심신의 건강을 챙기고자 여름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 가운데 ㈜디엔에프씨의 밀키트 전문점 ‘담꾹’은 더운 여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보양식 신메뉴를 출시하며, 여름철 밀키트 메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번 신제품은 무더위로 지친 여름철을 겨냥해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휴가지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 밀키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버섯대파육개장과 한돈백불고기 2종 메뉴로 출시됐다.

여름철 보양식 하면 이열치열 뜨끈한 국물 요리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이에 담꾹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탕류인 육개장을 담꾹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버섯대파육개장’을 신메뉴로 선보였다.

한돈백불고기는 ‘단짠’의 특제 소스로 숙성한 양념 돼지고기에 대파와 마늘을 듬뿍 더한 건강식이다. 흔히 먹는 고춧가루가 들어간 제육볶음과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맛으로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돼지불고기로, 아이들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 가족 캠핑을 위한 이색 메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남궁선희 기자 namkung.sunhee@mkinternet.com